본문 바로가기

Histoire sans dormir

박성효시장, 따블뉴스 블로거들과 난상토론

박성효 대전시장이 따블뉴스 블로거들과 등촌칼국수에서 만났습니다.

따블뉴스 운영자인 황금깃털님(충청투데이 미디어전략실장)과 권도연 차장님이 주최측에서 참석하셨고, 박성효 시장님과 장시성 문화체육관광국장, 이중환 공보관님 등이 대전광역시측에서 참석하셨습니다.

따블뉴스 블로거들은 대전블로그카페 운영자이신 팰콘님과 에이레네님, 덜뜨기님, 스케치님(저에게 전라도 김장김치를 선물해 주신 분), 미스터키스(키스가 이분 성함의 이니셜임), 모과님, 쌍둥이 아빠 안지용님, 고수1218님(저는 배우 최강희인줄 알았습니다), IT분야 최강 블로거 이프로님, 지민으이의식객님 등 10분이 참석하셨습니다.

 사진 왼쪽 맨 위가 따블뉴스 운영자인 황금깃털님, 위 가운데가 고수1218님과 모과님, 중간 왼쪽과 오른쪽이 박성효 시장.
 안지용님이 쌍둥이 아빠라는 이야기에 반가워하는 모습. 사진 왼쪽 맨 아래 뭐가 그리 즐거운지 미스터키스님과 황금깃털님.
 아래 가운데가 덜뜨기님과 에이레네님. 사진 오른쪽 아래는 간담회를 마치고 길거리에서 서로 찍은 사진을 확인하는 블로거들.

서로 소개를 마치고 음식이 들어왔습니다.
이날 준비된 음식은 칼국수집이라 당연히 수육과 두부두루치기, 칼국수.. 이런 순서가 될 줄 알았는데 만두전골과 돼지주물럭이 들어왔습니다.
막걸리로 건배를 하고 간담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맑은 소고기,버섯 전골에 옆의 만두를 넣습니다. 오른쪽은 만두전골과 함께 나온 돼지주물럭.

간담회는 다소 어수선했지만 시장님은 블로거들의 질문에 성의껏 답변을 해 주셨습니다.
에이레네님과 덜뜨기님은 대전시티즌 명예기자이다보니 시티즌 운영에 대한 구단주로서의 입장에 대해 많은 질문을 했고, 생활주변에서 불편을 주는 사항들에 대해 개선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미스터키스님은 등산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에 대한 요구를 했고, 시장님은 한국산악회 등에 요구해서 등산객들이 불편해 하는 부분을 건의해 달라고 요청해 놓은 상태로, 건의를 받는대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미스터키스님에게도 명함을 주며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사진도 찍어서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네요.

나무심기, 그 가운데 중앙분리대에 나무를 왜 심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오고 갔습니다. 중앙분리대가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와 온실가스, 먼지, 소음 저감 등에 도움이 된다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사실 도심에 나무를 심어야 하는 이유는 너무 분명해보였습니다.

시장님은 나무를 심자고 제안하자 시장동생이 나무심기 한다더라 등등 별의별 악성루머를 퍼뜨리는 사람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시장선거에 나오려는 사람이 고의적이고, 악의적으로 그런 짓거리를 한다는 겁니다. 사실 저도 이런 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애정이 없다면 도심에 나무를 심어야 할 필요는 없을 겁니다.

고수1218님은 지난해 대학을 졸업하고 동생도 대학졸업을 앞두고 있어서 청년실업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대덕연구개발특구 산업용지가 개발되고 기업을 350개나 유치했지만 청년들의 취업에 대해서는 어려운 점이 많다는 게 블로거들의 중론입니다.

시장님은 일단 자신의 희망이나 조건보다는 일자리가 변변치 않더라도 사회경험을 빨리 해보는 게 좋다, 그리고 경력을 쌓으면 더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지 않겠느냐, 3년 동안 준비하는 것보다 빨리 시작하는 게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는 조언을 해 주셨습니다.

블로그계의 강자이신 모과님은 시장님이 쓰신 '무지개프로젝트'란 책을 읽고 왔다며, 좋은 일은 많이 하시는데 홍보가 잘 안 되고 있는 것 같다고 말씀하십니다. 모과님에 따르면 무지개프로젝트는  판암동 등 '없는 사람'이 많이 사는 동네를 한꺼번에 바꿔주는 도시재생모델로, 전국적으로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사업이랍니다.

블로거들은 대전광역시에서 블로그들을 활용해 대전을 알리는 노력을 해 줄 것을 요구했고, 시장님은 블로거들이 1인 매체이고 열성 시민인 만큼 계획을 세워서 추진해보겠다고 하네요.

어쨌든 성탄절 다음날 많은 블로거들을 한 자리에서 뵙고 시장님과도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박성효시장님과 따블뉴스 블로거 간담회 포스팅 - 올라오는 대로 계속 링크 걸고 있는 중>

고수님 : http://www.cctoday.co.kr/blogArticle/blogOpenView.html?idxno=16685

안지용님 : http://www.22st.net/769

팰콘님 : http://blog.daum.net/winpopup/13441344

스케치님 : http://jsquare.tistory.com/1278

덜뜨기님 : http://pinetree73.tistory.com/169

이프로님 : http://2proo.net/1224

모과님 : http://blog.daum.net/moga2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