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stoire sans dormir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돈도 벌고... 스토리 디카사진공모전을 소개합니다

 


대전시가 국제우주대회(10.12~16)와 전국체육대회(10.20~26)를 맞아 새롭게 탄생한 대전명소 7선에 대한 ‘스토리 디카사진 전국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해서 소개합니다.

공모전은 10월 12일부터 11월 18일까지이며, 대전명소 7선을 주제로 이야기와 함께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첨부해 제출하면 됩니다. 1인당 2개 작품까지 출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새롭게 태어난 가볼만한 곳 대전명소 7선’은 한밭수목원, 갑천호수공원, 유림공원, 대전오월드, 장태산자연휴양림, 만인산자연휴양림, 계족산 명품숲길 100리 등인데요... 위에 사진자료 올려 놨으니 참고하시구요.

출품작에는 명소 7선과 어우러진 가족·이웃·연인·동료 간의 사랑과 우정, 문화행사 등을 촬영한 사진과 스토리를 담으면 됩니다. 사진은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하시면 되구요, JPG파일로 600만 화소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상금 1백만원, 은상(3명) 각 70만원, 동상(5명) 각 30만원과 함께 대전광역시장 상장이 주어집니다. 입선(13명)자에게는 한국사진작가협회 대전시지회장 상장과 상금 10만원이 지급됩니다.

접수방법은 대전시 홈페이지(www.metro.daejeon.kr) 좌측 상단 팝업존(popup zone)이나 시정소식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웹하드(www.webhard.co.kr) 올리기 전용에 응모하면 됩니다. 웹하드 ID는 storydj, 비번은 1234입니다. 입상작은 11월말께 대전시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당연히 대전시에 귀속되구요, 촬영관련 인물 초상권은 출품자 책임이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입상작이 타 공모전에 출품된 동일 작품이거나 합성사진임이 밝혀질 경우 수상이 취소되고 상금도 반납해야 겠지요?

많이들 응모하시구, 상금도 타세요.